출산휴가급여는 출산휴가 들어간 일로부터
한달 후부터 신청할 수 있어요.
저같은 경우,
회사에서 "확인서"라고 하는
출산휴가급여신청 관련 서류를
고용보험에 제출한 이후에 신청할 수 있었어요.
온라인으로 출산휴가급여를
신청하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.
자, 이제
출산휴가급여 신청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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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2.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.
3. 로그인하면 볼 수 있는
출산전후(유산,사산)급여 신청을 클릭합니다.
4. 신청 정보를 입력한 후, 저장 및 전송합니다.
확인서 신청일은
회사 측에서 출산휴가급여 관련 서류를
제출하여 확인된 일자를 의미합니다.
이게 확인되지 않으면 회사에 문의해보시면 될겁니다.
(회사마다 처리방식이 다를 수 있어요~)
처리센터는 제가 살고있는 주소지에 있는
성남고용센터를 선택했어요.
전송까지 하면 출산휴가급여 신청은 끝이 납니다~
전송 후에, 민원처리현황으로
현재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.
신청해서 처리완료가 되면,
14일 이내에 입금 된다고 해요.
출산급여를 총 3달동안 받는데,
매달 한번씩 위와 같이 신청해야 해요.
총 3번 신청하는거죠 :-)
출산휴가 급여 신청에
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행복한 육아 되세요 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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